강릉시립도서관 열린마당

강릉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열린마당페이지 입니다.

강릉시립도서관의 휴관일매주 월요일국가지정 공휴일 입니다.

열린마당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강릉시립도서관은 강릉시민의 문화창달과 평생교육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질문은 질문답변에 글을 작성해 주세요. 영리적, 광고성 글 작성 ×

[제안과 건의] 모바일 홈페이지 및 도서 대출 권수

건의
모바일 홈페이지-내서재-관심도서
관심도서를 클릭하면 책 정보만 뜨는데 관심도서 책 정보는 물론이고 바로 대출 현황이나 예약 가능하게끔 떴으면 좋겠습니다. 관심도서에서 책 확인 후 도서 검색하여 확인하는게 불편하고 비효율적인 것 같아요.  저만 그런 것인지 더 쉬운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제안
지속적으로 도서관 이용이 어렵다면 대출 권수를 5권에서 7권 이상으로 늘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직접 책을 보고 고르는게 아니기 때문에 간단한 책 정보를 보고 빌리면 정작 원치않은 내용인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코로나 위험으로 도서관을 개방하지 않는 상황이고 이게 지속된다면 그에 맞는 유연한 대처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른 분의 건의사항처럼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 하향에 따라 도서관 이용자 수를 제한하고 띄어 앉기 등 대책 마련하여 이용 좀 하게 해주셨으면 좋겠어요ㅜㅜ

아니면 책을 도서관에 앉아서 못 읽게 하더라도 책을 빌릴 때만큼은 예약시간을 정하거나 1명씩 입장하게 해서 책을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건 어떨까요?

도서관 측에서도 적극적으로 코로나 상황에 맞는 대응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도서관 이용자를 위해 조금만 더 힘써주세요

아 그리고 시립도서관 리모델링이 어떻게 되었는지도 궁금합니다^^
  1. 안녕하십니까, 강릉시립도서관 운영부서입니다.
    현재 강릉시립중앙도서관 및 모루도서관, 책문화센터가 부분개관하여 도서를 입장하여 대출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말씀해주신 관심도서와 도서 대출 연계의 경우 현재 강릉시립도서관에서 사용 중인 도서관리프로그램의 버전 상 구현이 어려운 기능으로, 추후 도서관리프로그램 업그레이드 이후 해당 기능의 추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21-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