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립도서관 열린마당

강릉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열린마당페이지 입니다.

강릉시립도서관의 휴관일매주 월요일국가지정 공휴일 입니다.

열린마당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강릉시립도서관은 강릉시민의 문화창달과 평생교육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장님께 드립니다. (사서 담당)

  • 22-04-20
  • 723 회
  • 1 건

               제목 - 한국의 섬, 시리즈 132, 북한의 섬, 2권 집필 

 

  관장님 안녕하세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일상 회복과 좋은 독서 환경 전환을 위하여 수고를 많이 하십니다. 저는 광운대학교 해양섬정보 연구소 공동 소장 이재언 아내 임향숙입니다. 제 남편은 한국의 섬시리즈 13권 저자인데 이 책은 2015년부터 3년 동안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 한국연구재단의 재정 후원을 받고 직접 배를 타고 선장 겸 항해사가 되어 우리나라 섬 3,400개 중에 유인도 총 446개를 탐험한 다음 집필한 책입니다. 지금 섬은 세계적으로 갈수록 그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01888섬의 날이 제정되어 올해 3회는 군산 선유도에서 내년에 4회는 울릉도에서 개최됩니다. 그리고 지난 10월에 행안부 소속 국립 한국섬진흥원이 목포에 개원하여 섬발전을 위하여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섬시리즈 13권은 지난 해 6월에 2쇄가 출간된 다음 이어서 북한의 섬2권을 집필중에 있습니다. 북한은 1,045개의 섬 중에 70개 정도 유인도서가 있습니다. 이 일은 아주 어려운 작업인데 자료도 부족하고, 북한을 방문 할 수도 없고, 경제적인 지원도 없습니다. 그런 가운데 어려움을 이기고 북한의 섬책이 완성되어 시중에 나오면 문헌적, 지리적, 학문적으로 조금 기여할 것입니다. 관장님께서 섬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한국의 섬시리즈 132쇄를 전면 개편해서 나왔는데 13e북과 함께 검토해 주셔서 구입 해 주시면 북한의 섬책을 집필하는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은 학생과 시민들에게는 섬에 대한 지적인 재산을 많이 쌓게 될 섬의 여행서, 참고도서, 교양도서, 전문도서입니다. 감사합니다.

 

         2022420일 광운대학교 해양섬정보연구소. 공동 소장 이재언 아내 임향숙 드림.


추신 - 13권 중에 원하는 지역 섬 책을 구입하셔도 됩니다.

추신 이 책은 제가 직접 드론으로 촬영한 멋진 섬 사진이 많이 있습니다.

추신 누구나 사진만 보아도 쉽게 섬을 이해하고 여행 할 수 있습니다

 

 

  1. 안녕하십니까? 시립도서관 수서담당입니다.
    수서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 22-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