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도서 서비스 제공에 감사드리며 시작합니다. 이 책은 TED에서 인상깊었던 저자의 강연을 보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광고회사 오길비의 디렉터로 제품 마케팅을 위해 남들과는 다른 시각을 가지고 있고 책에서는 이를 이론적으로 풀어 설명해줍니다. 우리의 행동이 경제학에 따라서만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쉬운 예를 들어 설명해줍니다. 코카콜라에 맞설만한 제품을 만들어야 할 때 경제학만을 따른다면 코카콜라보다 대용량에 값이 싸고 무엇보다 코카콜라보다 더 맛있는 제품을 개발해야겠지만 여기의 성공사례는 코카콜라보다 더 작은 캔에 담겨 있고, 더 비싸며 맛까지도 이상한 레드불이었습니다. 경제학적 근거만으로 고객콜센터를 동남아에 외주를 줘 버리면 고객의 만족감에 생기는 문제로 인해 비용을 아끼려다 고객이 이탈하게 된다는 내용도 인상깊었습니다.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있는 사고에 조금이나마 유연함을 제공할 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