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도서 신청 조건을 살펴보니
월 3권 신청 가능하고 금액도 제한되어 있는걸로 보이네요
전집류는 구매시에 낱개로 단행본 구입하기가 더 어려운 걸로 아는데..
시립도서관 쪽에서 유아 전집류 책을 쉽게 구하기 어려우니
어릴 때부터 도서관 가는 문화를 아이에게 가르치기 어렵네요..
전집류는 희망도서 신청이 불가한건지, 가능하다면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희망도서 검색 시에 단행본의 제목으로만 검색이 되는게 은근히 번거롭습니다.
예를 들어, 도레미곰 전집 시리즈를 하나 빌려서 아이한테 읽혀주고 싶은데, 단행본으로 검색을 해야만 검색이 되니 책이 없는 줄 알았습니다.
전집류는 특히나 전집류 전체명으로 검색해도 전체 전집 단행본 전부를 검색결과로 보여주는 시스템이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도레미곰' 이라고 검색하면 도레미곰 전집 내에 단행본 몇십권이 검색 결과로 전부 뜨도록이요.
이것도 시정 가능한 부분인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근래는 과거와 다르게 출간되는 도서의 양이 많고 도서에서 다루는 주제의 폭이 원체 넓기 때문에, 도서관에서도 전집류보다는 개별 주제의 도서를 낱권 구입하는 것이 일반화된 추세입니다.
출판사 역시 과거처럼 전집을 일괄 출간 및 판매하는 것이 아닌, 단행본을 특정 전집 제목 하에 출간하는 경우가 많아 특정한 시리즈를 제외하고는 낱권 구입에 문제가 없습니다.
희망도서 신청 제한의 경우 다권본(시리즈물)만 제한을 하고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전집 내의 단행본을 월 3권까지 신청하시는 것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강릉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ECIP 홈페이지 모두 통합검색 창에 전집명을 입력하시면
현재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ECIP 홈페이지에서 검색 가능한 전집의 단행본 모두가 모두 검색결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시리즈가 일부밖에 표시 되지 않는다면 하단의 페이지 넘김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