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아리는 직장인, 주부, 학자가 주축이 되어 월 1회 정기 세미나와 4개의 소모임 활동들을 통해 긍정과 변화의 평생 공부인 인문학을 학습하고 있다.
매회 세미나는 정해진 순서에 따라 회원 각자가 주제를 정해 자료를 만들고 1시간~1시간 30분 가량 발표를 한 후 전체 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제는 자유로우나 대체로 각자의 생활분야에서 철학적 사유를 통해 일상과 나를 변화시키는 공통된 목표를 지향한다.
또한 각 소모임 활동은 소모임의 특성에 따라 정해지며, 다소 학문적이고 진지하게 진행되는 정기 세미나에서 간과될 수 있는 부분을 채우는 것이 소모임 활동의 주목적이다. 소모임 활동은 이후 우리 모임이 커질 경우 회원의 긴밀한 교류에서 매우 유용한 역할을 할 것이다.
사람과 인문학적 사유에 목말라하는 강릉시민이라면 누구든 가입할 수 있는 우리 동아리는 우리의 설립이념이 세대를 넘어 이어질 수 있도록 여러 방법들을 모색 중이며, 아직은 요원하지만 강릉시민들의 교류가 상시적으로 이뤄질 수 있는 공간 확보도 계획하고 있다.